sports
기사검색
 

2021.09.23 (목)
로봇 제품
로봇 업체
로봇 시장
로봇-교육/세미나
로봇-이벤트/전시회
로봇-기획/칼럼
로봇의 활약
화재의 인물(로봇)
로봇동영상
> 로봇 > 로봇-교육/세미나
2013년 01월 18일 (금) 14:35
로봇교육의 명가 레고교육센터, ‘2011년 위두(WeDo™)클래스’ 개설

로봇교육의 명가 ‘레고교육센터’는 로보틱스 초급 단계인 ‘2011년 위두(WeDo™)클래스’를 개설한다고 18일 밝혔다.

초등학교 취학을 앞두고 있는 7세 이상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위두(WeDo™)클래스는 레고교육 프로그램 중 로봇교육 입문에 해당하는 과정이다.

레고교육센터는 유치부 과정에서 브릭(brick)을 이용한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모든 구조의 과학적 원리와 수학적 이해를 배우게 되는데 본 과정에서는 익힌 원리를 바탕으로 실제 구성하고 프로그래밍해 보는 등 로보틱스 과정으로의 진입을 도와 주고 있다.

위두(WeDo™)는 로봇교육분야에서 우수성과 탁월함으로 이미 전세계인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레고마인드스톰 NXT를 입문하기 전 단계에서 배우게 되는 과정으로 저학년 아이들이 로보틱스의 기초와 토대를 쉽고 흥미롭게 배울 수 있게 하여 무한한 로봇공학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학생들이 로봇모형을 만들고 프로그래밍하는 과정으로 구성되는 위두(WeDo™)클래스는 기본적인 프로그램 기술 학습하게 되고 과학, 기술, 공학 뿐만 아니라 수리 언어 능력까지 개발하게 된다.

특히 위두(WeDo™) 소프트웨어는 Labview로 구동되며 드래그 앤 드롭방식으로 컴퓨터 화면에 나타난 아이콘블록을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듯 놓고 자신이 만든 모형에 적용시키면 프로그래밍 한 대로 움직임을 재현하게 된다.

또한 창의적인 생각과 팀워크,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고 레고브릭으로 모형을 조립하고 발전시키며 상상속의 로봇이 아닌 현실 속에서 충분히 표현하고 개발할 수 있게 해 주어 최근 컴퓨터를 게임기로만 여기는 아이들에게 상당한 흥미를 더해 주고 있다.

레고교육센터 교육관계자는 “로봇을 배운 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위두는 저학년 아이들도 누구나 쉽게 로봇교육에 입문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며 “위두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다양한 프로그래밍을 접해 봄으로써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로봇모형을 마음껏 만들고 작동해 봄으로써 상당한 성취감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master@robotimes.co.kr < 로보타임즈ⓒ 취재부기자 >

입력 : 2010-11-25 17:35:41.0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신문구독신청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로봇교육신문 (인천,아01464)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인천광역시 서구 로봇랜드로 155-11 로봇타워 2101-8호 Tel: 070-7123-9071 Fax: 02-6918-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