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rts
기사검색
 

2021.06.18 (금)
로봇 제품
로봇 업체
로봇 시장
로봇-교육/세미나
로봇-이벤트/전시회
로봇-기획/칼럼
로봇의 활약
화재의 인물(로봇)
로봇동영상
> 로봇 > 로봇-기획/칼럼
2021년 05월 11일 (화) 10:15
현대로보틱스, 모바일 서비스 로봇 신규 모델 ‘러기지 로봇’ 출시

올 하반기 방역 로봇, 모바일 청소 로봇 출시 계획

▲현대로보틱스의 AI 러기지 로봇

현대로보틱스가 AI 러기지 로봇 상용화를 위한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현대로보틱스는 모바일 서비스 로봇 브랜드 ‘유니(UNI)’를 런칭, 라인업 확대에 앞서고 있다. 이 로봇은 호텔 어메니티ㆍF&B(Food&Beverage) 딜리버리 로봇 이후 3번째 서비스 로봇이다.

UNI100-L이라고 불리는 러기지 로봇은 호텔 로비에서 투숙객의 각 방으로 고객들의 짐을 배송하고, 객실 위치를 안내 하는 서비스 로봇이다. UNI100-L은 100kg 운반이 가능하며, 대형 짐을 운반할 수 있도록 수납함의 크기를 키웠다. 이를 통해 최대 24인치 캐리어 4개를 운반할 수 있고, 내부에 코트를 구김 없이 걸 수 있다. 또한 내부 트레이 탈부착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안전한 주행을 위하여 PSD 센서(Position Sensitive Device)를 적용, 전방 낙폭 감지 및 장애물 대응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존 모델 대비 자율 주행 능력을 고도화 했다. 또한, 범퍼 센서를 추가하여 충돌 감지 기능을 강화, 주행 위험성을 낮췄다. 현대로보틱스는 서울 시내 호텔에서 약 2달간의 시범 운영을 통해 추가 기능 개선을 실시할 예정이다. UNI-L은 KT의 3D 공간맵핑기술ㆍ자율주행기술 뿐 아니라 엘리베이터 자동 탑승과 KT 기가지니를 통한 음성 제어 역시 가능하다.

현대로보틱스와 KT는 2020년 4월 호텔 어메니티 로봇 출시를 시작으로 9월 F&B 로봇을 출시하였다. 국내 산업용 로봇 1위 기업을 30여년간 지켜온 현대로보틱스는 하드웨어, ABC기반 디지털 혁신 선도기업인 KT는 소프트웨어를 맡아 서비스 로봇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최근 현대로보틱스는 F&B 로봇 500대를 포함하여, 호텔 어메니티 로봇, 안내 로봇을 수주하는 등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도 국내 1위 기업으로서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현대로보틱스 관계자는 “국내 서비스로봇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다”라며 “올해 KT와의 협력을 통해 200대 이상의 서비스 로봇을 고객 현장에 인도할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로보틱스는 올해 모바일 청소 로봇, 방역 로봇 등 후속 라인업을 런칭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독자의견 게시판
회원전용 게시판
신문구독신청
회사소개 이용안내 이용약관 개인보호정책 제휴안내 광고안내 자문위원단
  로봇교육신문 (인천,아01464) Copyright(c) 2005 robo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인천광역시 서구 로봇랜드로 155-11 로봇타워 2101-8호 Tel: 070-7123-9071 Fax: 02-6918-4821